[세무] 소득금액증명 발급

     

    소득금액증명 발급 

     ▶ 대출이나 지원금 신청, 소득을 확인할 때, 제출기관에서 많이 요구하는 서류 중에 하나가 소득금액증명입니다. 

            지난해의 총 소득이 확인 할 수 있는 서류입니다. 온라인 발급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1. 먼저 홈택스에 로그인을 합니다. (공인인증서)

    2. 상단에 민원 증명을 누르시고, 들어가면 오른쪽(화살표) 메뉴를 보시면 소득금액 증명 메뉴로 들어갑니다.

    3. 기본인적사항을 확인 및 작성하시고,  이하 필수 입력 사항을 작성합니다.  

          증명 구분에 일반 사업자등록을 한 사업자는 종합소득세신고자용으로 체크하시고 발급하면 됩니다. 

    4. 최종 수령방법까지 완료후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완료가 됩니다.

    ​5. 목록에서 해당 소득금액증명을 찾아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프린트로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 예

     

    반응형

    '자료 > 민원서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4대보험 가입자 명부  (0) 2022.03.04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0) 2022.03.04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0) 2021.12.23
    [세무] 사업자등록증명  (0) 2021.12.23
    [세무] 폐업사실증명  (0) 2021.12.1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