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사업자 세무업무

☞ 사업자 등록 전부터 등록 후 까지 신규 사업자가 알아두어야 할 일입니다.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이동합니다.)

▣ 사업자등록 이후에 알아야 두어야 할 사항
▣ 부가세 신고 사전 준비 및 알아두야할 사항
▣ 직원 채용 후 해야할 업무 

 

  • 직원 채용 후 해야할 업무
  • 4대보험 보험
    • 사업장 가입
    • 근로자 취득 신고
    • 근로자 상실 신고
    • 보수총액신고
    • 사업장가입자(근로자) 내역변경 신고
  • 기타
    • 재직증명서
    • 해촉증명서

  • 차량 비용 처리
    • 리스, 렌트 비교
    • 부가세  공제 가능한 차량 및 비용처리
    • 업무용승용차 비용처리
  • 임차료(건물, 사무실, 창고 등 사업장) 

  • 사업장 초기 세제혜택, 지원금 
    • 노란우산공제 제도
    • 두루누리 사회보험
    •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
반응형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