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카드로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홈택스에서 세금계산서 발행용 인증서를 사전 준비가 되어 있어야 세금계산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 빈도가 낮은 사업장은 인증서는 매년 갱신해야하는 번거로우실 수 있습니다.

    보안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하시면 편리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행

     ▶ 의무 기준

    기준연도
    의무발급 기준금액
    의무기간
    2020년
    3억원
    2021.07.01~2022.06.30
    2021년
    2억원
    2022.07.01~2023.06.30
    2022년
    1억원
    2023.07.01~2024.06.30

    2021년 귀속 매출이 2억 원 이상이신 분들은 2022년 7월부터,  23년 7월부터는 1억원이상부터 전자세금계산서(계산서) 의무발행입니다.

    홈택스 세금계산서(계산서)를 전자로 발행하기에서 언급했지만,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매년 4,400원의 인증서 발행비용 뿐만 아니라 1년마다 갱신해야 하는 것이 번거로우실 수 있습니다.

     보안카드 만들기

     ▶ 준비물

    • 신청서
    • 대표자 신분증
    • (대리인인 경우) 대리인 신분증
    • (법인) 인감증명서

     

    내용은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서명 날인하시고, 신분증 들고 세무서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 서 식

    [별지 30]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사용자 신청서(부가가치세사무처리규정).hwp

    (서식 출처 : 국세청 홈페이지)
    [별지 30] 전자(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사용자 신청서(부가가치세사무처리규정).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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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인적사항은 사업장 내용을 작성하시면 되고, 
    2. 신고사항에 보안카드 비밀번호는 숫자 4자리입니다.
    3. 정보제공 동의 서명하시고,
     
    마지막으로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 내용 작성하시면 됩니다. 
     

     ▶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세금계산서 발급 방법은 동일합니다. 
    홈택스에서 동일한 절차로 발급을 하시되, 인증서 대신에 보안카드 뒷면에 있는 해당 번호를 찾아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매년 인증서 관리와 적지만 4400원 결제 비용을 해소 시켜줄만한 대안입니다. 
    특히나 발급 빈도가 많지 않고, 비교적 가끔 발급하는 사업장에서는 한번 발급해 놓으시면, 분실전까지는 계속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도움이 되실 것이라 봅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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